본문 바로가기

미국주식

미국 주식 알면 좋은 사이트 (야후 파이낸스, 시킹알파, 마켓비트)

미국주식을 투자 할때 알면 좋을만한 사이트를 소개해드립니다.

현재 주식을 보유하고 있거나 관심있는 투자종목에 대한 정보들을 쉽게 찾아 볼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주가를 실시간으로 볼 수 있는 사이트 또는 현재가 아닌 과거의 자료들을 볼 수 있는곳 애널리스트들의 미래 전망을 보요주는곳 등 아주 다양하게 우리가 투자를 할때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사이트가 많이 있습니다. 

아래 몇가지 사이트를 소개 해드릴테니 천천히 둘러보고 직접 찾아보면서 비교를 해보시면 더욱 좋을듯 합니다.

 

1. 야후 파이낸스 finance.yahoo.com/

 

Yahoo Finance - Stock Market Live, Quotes, Business & Finance News

At Yahoo Finance, you get free stock quotes, up-to-date news, portfolio management resources, international market data, social interaction and mortgage rates that help you manage your financial life.

finance.yahoo.com

미국 주식투자를 하는데 있어 가장 기본이 되는 사이트라고 볼 수 있습니다. 

앞서 적었던 글 "미국주식용어" 에서 대부분 야후 파이낸스에서 가지고 온 자료로 설명을 해드렸습니다. 

미국주식용어에 자세히 알고 싶은 분들은 전에 쓴글들을 확인하시면 좋은 정보를 얻어 가실 수 있을 겁니다.

야후파인내스는 주식투자에필요한 다양한 수치를 볼 수가 있음은 물론이고 미국주식시장이 열렸을때 실시간으로 주가 정보를 볼 수가 있습니다. 

모바일과도 연동이 되어 내 관신목록(내 포트폴리오)에 관심있는 주식을 담아 놓으면 PC와 모바일로 연동하여 주식 종목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내 포트폴리오에 있는 종목들에 관한 뉴스기도 같이 올려주니 실시간으로 빠르게 기업에대한 정보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물론 영어로 되어있지만 요즘 구글 번역기가 잘 되어 있기 때문에 번역을 시켜놓은뒤 문맥에 맟춰 읽어 보면 충분히 해석을 할 수 있을 겁니다. 

 

My portfolios - 야후 파이낸스
Portfolio News - 야푸 파이낸스

 

 

2. 시킹알파 seekingalpha.com/

 

Seeking Alpha | Stock Market Analysis & Tools for Investors

 

seekingalpha.com

시킹알파에서는 애널리스트들이 예상한 기업의 수익과 매출을 예상한값을 볼 수가 있습니다.

한가지 아쉬운점은 무료고객에게는 향후 2년까지의 예측값을 주며 유료회원에게는 10년치의 예상값을 보여줍니다.

이부분이 조금 아쉽지만 그래도 향후 2년까지의 예측값을 주기 때문에 유용하게 쓰일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내가 보유하고 있던 종목이 향후 2년까지 어떻게 될지 궁굼하다면 시킹알파로 접속을 하면 됩니다.

 

시킹알파에 접속후 종목을 검색합니다.

검색후 해당종목 목차에 Earnings 탭에 속한 Earnings Estimates를 클릭하면 바로 볼 수가 있습니다. 

 

- Consensus EPS Estimates(순수익 예측)

- Consensus Revenue Estimates(총매출 예측)

 

Consensus EPS Estimates - 시킹 알파

 

Consensus Revenue Estimates - 시킹알파

 

3. 마켓비트 www.marketbeat.com/

 

MarketBeat: Stock Market News and Research Tools

15 hours ago | December 19th | 2020  12:14PM Intrapreneurs, key piece for job reconfiguration Intrapreneurs, those collaborators who continually design and undertake solutions for the benefit of organizations, members and stakeholders, verified that the r

www.marketbeat.com

우리는 종목에 투자를 하기에 앞서 망설이는 경우 많이 있습니다. 당연히 기업에 대한 정보력도 부족하고 시장의 변동성이 어떻게 변할지는 더더욱 모르기때문입니다. 그래서 우리는 전문가들이 어떻게 생각을 하고 있는지 어떻게 평가하는지를 알면 우리가 투자를 할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될것 같습니다.

 

그래서 미국에 투자하는 개인 투자자들이 많이 보는 사이트로 마켓비트가 있습니다.

마켓비트는 우리가 가려운곳을 긁어주는 부분이 있습니다.

 

주식시장 전문가들 즉 애널리스트들이 지난 180일 동안 해당 종목에 대해 어떻게 대처를하고 종목이 어떻게 변화해 오고 있는지를 한눈에 볼 수가 있습니다.

 

마켓비트에 접속을 하시고 종목을 검색후.

ANALYST RATINGS 페이지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가 있습니다.

애널리스트들이 NVDA의 주식을 매입을 하는 평가를 180일전부터 계속 내리고 있음을 알 수가 있습니다.

 

개인투자들에게 아주 많은 도움을 줄 수 있는 사이트가 아닐까 합니다.

 

ANALYST RATINGS - 마켓비트
ANALYST RATINGS HISTORY - 마켓비트

해당 자료는 마켓비트 ANALYST RATINGS 페이지에서 아래로 내리면 확인을 할 수 있는 페이지 입니다.

애널리스트들의 예상 목표 주가를 확인을 할 수 가 있습니다. 

NVDA에 아주 좋은 평가를 주고 있는것을 확인 할 수 가 있습니다.

 

다만, 애널리스트들의 내용 업데이트 시간을 잘 확인을 하시고 투자를 하기를 바랍니다. 

 

 

투자를 할때 도움이 될 만한 사이트 3가지를 찾아봤습니다.

우리는 개인투자자 이기때문에 이러한 전문가들이 적어 놓을것을 활용할 필요가 있습니다. 

주식이 오를것 같다고 해서 투자를 하는것이 아닌 그기업의 향후 어떻게 될지 공부를 하고 투자를 해야 나의 원금을 지킬 수가 있습니다.

꼭 남이 추천해준 종목이 아닌 본인이 스스로 공부를 하여 투자를 하시길 바랍니다.